cnbnews - 생태도시 순천의 비전, 전국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모범사례로 소개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cnbnews - 생태도시 순천의 비전, 전국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모범사례로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순천지속협 댓글 0건 조회 4,434회 작성일 21-11-10 09:11

본문

‘2021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국 활동가 대회’ 모습.(사진=순천시)

전국 지속가능발전 활동가 대회 성료

순천시(시장 허석)와 순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의장 송경환)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순천만 국가정원 일원에서 ‘2021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국 활동가 대회’를 개최했다.

8일 순천시에 따르면 전국 지속가능발전 활동가 대회는 지속가능발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2018년 충남보은, 2019년 경남 통영에 이어 2021년 생태수도 순천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UN_지속가능발전목표(이하-SDGs)가 전 세계적인 이슈로 부상하는 상황에서 순천시가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비전이 전국의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가 대회를 통해서 모범사례로 소개되었다.

전국의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가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된 이번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최서윤 생태시민연구소 공명 대표의‘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태적 전환’을 주제로 한 강연과 탄소중립과 성평등 조직문화에 관한 활동가 대화모임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에서 모인 지속가능발전 전문 활동가들이 지속가능한 생태와 세계유산도시로서 순천을 둘러 볼 수 있는 자연유산과 문화유산 투어, 순천만 흑두루미 탐조 등 순천을 소개할 수 있는 현장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송경환 상임의장은 “지역과 공동체를 위해 대안을 고민하고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한발 앞서 행동하는 것이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가들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양준화 사무총장은 “생태도시 순천을 통해 탄소중립 미래상을 배우고 환경에 기반한 인류문명 유지라는 새로운 시대의 전환 방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생태자원 유지가 사회와 경제적 번영의 기본조건임을 인식하고, 순천시의 SDGs이행을 위한 노력과 생태도시 조례 등 순천시의 노력이 전국적 확산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2021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국 활동가 대회 개회식은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 할 수 있으며, 이 날 행사를 통해 발굴된 생태적 전환을 위한 탄소중립 행동 과제는 전국의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유하고 공동의 과제로서 진행될 예정이다.

cnbnews 박용덕기자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남 순천시 장명로 30(장천동). Tel : 061)742-5000. Fax : 061)749-4633. E-mail : greensc21@hanmail.net
Copyright(C) 2011 by © GreenSuncheon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