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합신문 - 순천교육지원청, 동천마을교육과정 만들다!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교육연합신문 - 순천교육지원청, 동천마을교육과정 만들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순천지속협 댓글 0건 조회 6,277회 작성일 20-08-05 11:13

본문

순천교육지원청, 동천마을교육과정 만들다!
마을과 학교가 8개월 간 TF를 통해 지역특색교육과정 개발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7월 1일(수), 순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순천시,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와 함께 순천 도심의 아름다운 하천인 동천을 주제로 한 ‘동천마을교육과정 TF 활동 보고 및 설명회’를 실시했다.

동천마을교육과정TF는 지난 2월 ‘순천시, 순천교육지원청,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 순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환경과 생명을 지키는 교사모임, 순천삼산초와 순천성동초 교사’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열여덟번의 모임을 통해 초등학교 3~4학년용 동천마을교육과정을 개발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순천의 학교와 마을이 함께 아이들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생태도시 순천의 특색을 살린 동천마을교육과정을 개발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임경환 센터장(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은 순천의 아이들이 도심을 흐르는 동천에 대해 배우고 생태감수성을 키우며 순천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고 싶은 바램으로 동천마을교육과정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동천마을교육과정 교육내용을 희망 학교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연수를 통해 안내하고, 학교-마을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지원할 계획이다. 순천성동초와 순천삼산초 3학년,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7월부터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동천마을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계획이며 인근 학교에 확대할 예정이다.

동천을 통한, 동천에 관한, 동천을 위한 – 동천마을교육과정’은 교육부 공모 『미래형교육자치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과 학교가 아이들을 함께 키워야 한다’는 마을교육공동체 확산 분위기 속에서 다른 학교 및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호남본부 2580news@daum.net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순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남 순천시 장명로 30(장천동). Tel : 061)742-5000. Fax : 061)749-4633. E-mail : greensc21@hanmail.net
Copyright(C) 2011 by © GreenSuncheon21. All rights reserved.